최근 MZ세대 중심으로 패션 플랫폼에서 문구, 홈데코, 취미 등 라이프 카테고리 제품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에이블리의 2월 데이터에 따르면 문구류 거래액은 전년 대비 70%, 홈데코는 60% 증가했으며, 취미 관련 상품도 높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1030 공략의 성공: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이 핵심
에이블리는 AI 기반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여 1030 세대 공략에 성공했습니다. 단순 랭킹 순이 아닌 고객의 취향을 기반으로 추천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입점사는 중소형 브랜드도 단기간에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MZ세대의 쇼핑 트렌드: 꾸미기와 취미 활동에 집중
MZ세대는 다이어리와 플래너를 꾸미는 스티커, 키링, 신발 액세서리 등 문구 잡화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봄맞이 분위기 전환을 위해 패브릭, 화장대 정리함, 에어팟 케이스 등 홈데코 상품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취미 활동에 대한 관심 증가와 함께 사진 촬영, 운동, 음악 관련 상품도 많이 판매되었습니다. 칼림바는 전년 대비 7배, 홈트레이닝 용품은 2배 증가했으며, 가전 카테고리 전체 주문수도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렇게 쇼핑을 해요~!!